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성희롱·성폭행이란?

성희롱이란 대학 구성원이 가해자, 동조자, 또는 피해자로서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은 성적행동과 요구 등 언어적, 신체적, 물리적 수단을 통하여 성적 수치심 또는 혐오감을 일으키는 일체의 행위로서 개인의 성적 자율권을 침해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성폭행이란 강간이나, 강제추행뿐 아니라 언어적 성희롱, 음란성 메시지 및 몰래카메라 등 상대방의 의사에 반해서 가해지는 모든 신체적, 정신적 폭력을 포함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성희롱·성폭행 사건의 신고 및 처리
신고는 누가?
사건당사자(피해자, 행위자) / 제3자(목격자, 대리인포함) /사건을 인지하거나 보고받은 학내기관
처리 과정은?
신고인이 공식처리를 원할 경우 인권센터로 이관하여 성폭력대책위원회가 소집되어 조사 처리합니다. 신고인이 만약 신고처리가 우선이 아닌 심리적 안정과 심리상담서비스를 원할경우 마음나눔센터에서 심리상담이 가능합니다.
성희롱·성폭력 공식처리 신고 및 처리 부서 : https://humanright.kangnam.ac.kr (인권센터)
성희롱·성폭행·성매매 예방교육

학내 성희롱(성폭력)·성매매 예방 및 대책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매년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이 진행되며,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위한 성문화 축제 등 캠페인이 학기 중에 진행됩니다.

성희롱·성폭행 상담 신청 방법
방문신청
인사관 201호(인권센터), 인사관 230호(마음나눔센터)
전화신청
031-280-3113(인권센터), 031-899-7200(마음나눔센터)
이메일 신청
knuhr@kangnam.ac.kr (인권센터), knucc@kangnam.ac.kr(마음나눔센터)

※ 모든 상담의 내용은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