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명
푸른비전, 청춘의 열정이 살아 숨쉬는 강남대학교
  • 사람들은 흔히 성인이 되면, 혹은 결혼을 하면 누구나 성관계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성관계할 나이가 되었어도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답니다.
  •  
번호문항 내용
1서로 충분한 친밀감이 형성되어 있으며, 성관계에 대한 동의와 합의가 되어 있습니다.(상대방의 요구에 어쩔 수 없이 승낙하는 것은 아닙니까?)
2성관계 이후 발생하는 문제들, 즉 임신이나 심리적 부담감들을 책임질 수 있습니다.
3성병에 걸릴 일은 절대 없습니다. 철저한 건강관리와 피임 실천 으로 성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자신감이 있습니다.
4난 정확한 피임방법을 확실히 알고 있습니다. 항상 피임준비를 하고 있으며 상대방에게 피임을 하라고 언제든지 얘기할 수 있습 니다.
5부모님, 주변친구들, 이후에 사귀게 될 어떤 사람에게도 난 떳떳할 수 있습니다.
6순결에 대한 나의 생각을 분명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 0~2개 해당
-자신의 감정이나 욕구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표현하지 못하는 당신은 아직 성적의사소통에 대한 준비가 되어있지 않네요. 의사소통에 대한 준비 없이 관계를 유지하다 보면 원치 않는 임신이나 성폭력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잘 살펴보고 부족한 부분을 채워 나가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3~5개 해당
-당신은 성에 대한 준비가 정도가 중간 정도입니다.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정도의 수준에서 성관계를 시작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도 마음 한편에서는 불안한 마음이 있을거예요. 내가 준비되지 못한 부분은 무엇일까 곰곰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6개 해당
-성관계에 대한 준비가 잘 된 분이시네요.
하지만 성관계는 혼자만의 준비만이 아니라 상대편도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어느 정도 준비가 되어 있는가 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이지요. 당신에게 성관계를 해도 좋을만큼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이 문항에 대해 어느 정도나 YES라고 말할 수 있는지 체크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성관계는 서로의 책임과 의무가 따르는 일이니까요.
 
  • 출처: 고려대학교 성폭력상담소